소액의 급한 돈이 필요해 은행에 문의해보니 소득 증빙, 재직증명서 등 요청하는 서류는 많았지만, 결국 잦은 신용정보조회로 신용등급만 떨어졌었는데, 한국비상금협회 비상금대출 상품으로 당일 입금 받은 사연을 공유 드립니다.
- 전업주부의 신용등급 하락
- 비상금대출의 무서류, 무신용 조건
- 비상금대출 방법
전업주부의 신용등급 하락
인터넷으로 대출업무를 취급하는 은행이나 제2금융권을 통해 전업주부가 대출을 받는다면 그나마 행운에 속한다. 신용조회만 여러 번 해서 신용등급만 더 떨어질 뿐 정작 대출승인이 거절되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소득증빙서류 제출:필요없음
-서류심사: 없음
-재직증명서 제출: 필요없음
-신용미달: 상관없음
비상금대출의 무서류, 신용 조건
하지만 한국비상금협회에서 시행하는 비상금대출은 이런 번잡한 서류제출이나 개인 신용정보조회 등의 절차 없이 개인 휴대폰만 있으면 최고 500만 원까지 당일 입금해주고 있었습니다.
비상금대출 방법
원리는 이러합니다. 대출 승인된 고객에게 대출금을 입금하는 방식이 아니라 급전이 필요한 고객이 본인 휴대폰으로 상품권을 구매하면 한국비상금협회에서 구입한 후 구입대금을 당일에 계좌로 입금시켜주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부르는 용어가 비상금대출이지만 비상금대출이 아닌 상품권을 재구입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다만 상품권 구매대금의 일부를 수수료로 공제하고 입금해줍니다.
수수료는 10∼15%정도인데, 은행 대출금리가 8∼15%인 것과 비교할 때 수수료가 높은 것도 아닙니다. 급전이 필요할 때 단기간 활용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금융서비스이니 이용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