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에서 취급했던 웰뱅 비상금대출 접수가 중단되었지요. 사실 대출금리가 최대 16.9%까지 너무 높았어요. 개인 신용점수가 낮아도 대출이 가능해서 이용했던건데 이번에 대출연장 안 했어요. 더 좋은 대출상품이 있어서 갈아탑니다.
너무 높은 대출금리가 문제
웰뱅 비상금대출은 소득이나 직업이 없어도, 개인 신용평점이 300점만 넘으면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해줬어요.
급할 때 금방 대출받을 수 있어서 좋았지요. 하지만 높아도 너무 높은 대출금리때문에 너무 힘들었어요.
그래서 알아본 결과 대출이자가 절반으로 떨어지고 대출한도금액도 높은 상품이 여러가지 있어서 여기로 옮기기로 했어요.
웰뱅 비상금대출보다 좋은 상품 3가지
1. 전업주부, 대학생 등 소득증빙없어도 5백만원 대출 상품
본인의 이름으로 가입한 휴대폰만 있으면 재직증명서, 소득증명원 등의 서류 제출을 요구하지 않아요.
은행에 방문할 필요도 없지요. 최대 500만원을 당일 본인 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는 급전 융통상품이에요.
웰뱅 비상금대출처럼 금리가 높지 않아요.
2. 5백만원을 6%금리로 3년간 대출해주는 상품
카드론이 아니에요. 본인 이름으로 발급된 신용카드가 있으면 되요. 아니면 배우자나 부모님의 신용카드에서 가족카드로 발급받은 내 명의의 카드만 있으면 되요.
카드대금 연체만 없다면 5백만원을 즉시 대출받을 수 있지요. 웰뱅 비상금대출처럼 개인 신용평점을 요구하지 않아요.
3. 농협에서 3백만원을 조합원 우대금리로 대출받는 상품
농협, 축협 조합원이 아니어도 됩니다. 지금 거주지 근처 농축협에 방문해서 출자금 통장을 만들면 바로 준조합원 자격을 얻을 수 있어요.
그리고 조합원 대출을 신청하면 우대금리를 적용받아 최대한 저렴한 이자로 대출받을 수 있어요. 웰뱅 비상금대출처럼 300점 이상 신용평점을 요구하지 않지요.
카드대금이나 대출이자 연체로 개인의 신용평점이 많이 떨어져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거절당하면 모든 은행이 대출을 안 해준다고 생각하잖아요. 사실 알아보면 그래도 대출해주는 곳이 많이 있어요. 한번 확인해보세요.